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학으로 한국사 시험 1급(고급)합격하는 법! + 공부방식

애옹의일상/공부공부

by 애옹_Aeong 2019. 12. 3. 17:27

본문

반응형

무단복사금지
Copyrightⓒ 애옹 All Rights Reserved

안녕하세요! 애옹이에요~[^._.^]/

 

저는 한국사를 독학으로 합격한적이 있는데요!

여러분들과 그 공부방식을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인증샷 먼저!

합격 인증샷!

 

저는 이번년도 중반에 시험을 봤고, 독학으로 공부해 합격했어요!

 

독학으로 한달정도 준비했었는데,

역시 열심히 하면 확실히 되긴 되는구나 싶기도 하고..

아, 저는 한국사 준비하면서 확실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무턱대고 공부를 했었는데,

모르고 하니 아무래도 방향이 확실히 잡히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해서,

제가 공부했던 방식과 교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사 비싼 강의가 많은데,

교재비 + 시험응시료만 사용해서 합격한지라

두배로 행복합니다.. 큽..

(제가 직접 다 구매했고, 독학으로 합격했어요!)

교재는

최태성쌤의 별별한국사 (2018판) 사용했어요!

 

광고 같은것 아니고 직접 구매했어요! :)

 

상, 하로 나뉘어져 있어요!

최태성쌤이 직접 설명하며 그려주시는 판서와,

세부 정리, 그리고 중간중간 문제가 있고,

무엇보다 제가 너무 글만 따닥따닥 있으면 집중을 못하는 편인데,

편집디자인도 나름대로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bb

하나 아쉬운건,

문화재나 관련 사진이 전부 다 실려있는건 아니다보니,

부족한 부분은 검색하면서 공부했어요!

Copyrightⓒ 애옹 All Rights Reserved

추가로 이 책이 정말 좋은건,

이투스에 무료강의가 있다는 점이에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저도 강의를 알아보는중, 한국사 강의 비용이 장난아닌것들이 많아서,

찾아보고 찾아보다 이 책을 알게 되었는데,

무료강의가 있어서 부담없이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bb

(가입만 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제 공부방식은!

저같은 경우 한번에 많은 강의를 듣거나,

많은 지식을 다 외우려고 하면

앞부분을 까먹거나 제대로 외우질 못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느긋하게 한달이라는 기간을 잡고!

(이투스의) 무료강의가 40강 정도되니!

하루에 2강씩 꾸준히 강의들은 후,

(하루 2강이면 20일만에 다 들을수 있어요!)

다시 읽어보고 문제 풀어가며 복습한다음,

아주 중요한 남은 10일!

(하루 2강씩 들었었던 때는 놀거 놀고 할거 다하면서 공부했지만!)

10일은 빡시게!!

5일정도는 교재의 잘 안외워지고 생각안나는 부분을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읽었고,

남은 5일전 회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들을 풀어보고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책을 펼쳐가며 오답체크를 했어요!

이렇게 하니,

확실히 시험장에서 시험지를 받고 풀때

'엇 이거 뭐야 생각안나 뭐야' 하는

버벅거림이 줄어드는걸 느껴서 뭔가 행복했답니다..ㅠㅠbb

사람마다 공부방식이 다르고,

효율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 다르니 이 방법이 확실하다 말씀드릴순없지만,

한달 정도 빡세게 한번 해보자! 생각하신다면

독학으로 확실히 자격증 취득하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

시험보고 나서 곧바로 찍은!

시험유형, 그리고 시험전에 이렇게 공부했으면 더 좋았겠다

싶었던 것들 전에 영상으로 올려놓았으니!

(제가 찍은 영상이에요!)

 

 

참고하시면 시험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조금이나마 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Copyrightⓒ 애옹 All Rights Reserved

영상 잘보셨다면 애옹일상 유튜브의

구독과 좋아요도 살포시 부탁드릴게요! :)

 

어떤 시험이든 점수를 쉽게 취득할수 없고,

그 과정이 어렵단걸 잘알기때문에,

여러분들께서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어요!

 

여기까지 독학으로 합격해서 행복한 애옹이었습니다~

 

화이팅 하셔서 합격! 하시길 바래요!!!

#한국사고급 #한국사팁 #한국사문제유형 #한국사독학

------------------------------------

애옹의 다른 영상보러가기!!!!

애옹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3kpsxClOxFXAUIDz-AEWHg

----------------------------------------------------

Copyrightⓒ 애옹 All Rights Reserved

애옹의 영상은 무단 재 업로드, 무단 재편집을 금합니다

퍼갈시엔 꼭 출처를 밝혀주세요.

------------------------------------------------------

 

퍼가기는 가능하나, 무단 업로드 및 무단 재편집, 무단이미지복사나 활용금지 

 

 

 

반응형

댓글 영역

error: Content is protected !!